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스크린샷 2024-01-18 103900.png

상담실이용안내

상담이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카운슬러에게 터놓고 의논하여 어떤 도움을 얻는 일입니다.

상담실안내
  1. 가. 상담실은 여러분을 도와주는 봉사기관입니다.
  2. 나. 상담실에서 이루어진 일은 비밀을 보장합니다.
  3. 다. 답변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4. 라. 상담 내용은 비밀을 보장합니다.
  5. 마. 훈계나 훈시 등 처벌을 하지 않습니다.
  6. 바. 이용 순서: 1층 상담실 방문후 예약 및 접수 한 뒤 상담진행

상담교사

본교는 진로전담교사가 배치되어 있어 언제라도 여러분의 진로와 진학, 학업 상담에 전문적으로 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반 상담을 원하면 목요일에 본교에 방문하시는 가평 Wee센터의 상담 선생님과 금요일에 방문하시는 상담사 선생님을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사이버상담 이용안내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상담을 원하면 상담해 드립니다.

  1. 가. 성()에 관련된 내용
  2. 나. 이성 문제 및 이성 교재에 대해
  3. 다. 학업문제에 대해
  4. 라. 진로문제에 대해
  5. 마. 학교내외에서 발행하는 폭행, 집단 따돌림, 금품갈취 등에 대한 문제
  6. 바. 진로 및 상담 자료가 필요할 때
  7. 라. 기타

대면상담

본교 1층에 소재한 저희 상담실에서는 여러분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나 문이 열려 있으니 여러분이 마음의 창을 열고 저희 상담실을 직접 방문해 주시면 언제나 상담해 드립니다

  1. 가. 서면신청 : 상담함에 신청서를 넣어 신청
  2. 나. 구두신청 : 언제 어디서라도 신청
  3. 다. 서신신청 : 자기를 밝히지 않고 교도 담당자에게 신청
  4. 라. 호출상담 : 카운슬러가 호출해서 상담
  5. 마. 의뢰상담 : 타인의 상담의뢰로 불러서 상담
  6. 바. 집단상담 : 같은 문제를 집단으로 상담

상담실에서 하는 일

  1. 가. 심리 검사 : 여러분의 능력과 특성을 과학적으로 측정 검사해 준다.
  2. 나. 개인 상담 : 개인 문제를 돕기위해 개별 상담을 한다.
  3. 다. 집단 상담 : 집단의 문제나, 공통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단 상담을 한다.
  4. 라. 자료 정보 제공 : 각종 자료와 정보를 제공한다.
  5. 마. 진로 지도 : 진로(직업, 진학) 선택 및 그 준비에 필요한 자료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조력을 한다.
  6. 바. 추수 지도 : 학교를 떠난 후까지 제반 문제 해결에 노력한다.
  7. 라. 기타 : 개인 신상에 관한 모든 일에 상담하고, 도와주고, 협력한다.